프랜차이즈 분석

개인 무인점포창업 안전하게 운영 가능할까?

김창업 2023. 1. 2. 01:04
안녕하세요. 김창업입니다. :) 1월 2일 좋은 아침 또는 읽고 계실 때 저녁일 수도 있겠습니다. :)

어제저녁을 먹으면서 키오스크를 보면서 이러한 생각을 했습니다. 요즘에 무인점포창업 하시는 분들 많은데. 과연 이게 매출이 많이 나올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의견과 좋은 내용 있으신 분들은. 제가 참조하여서 답변드리겠습니다. :)

저는 요근래 많이 창업이 된 무인점포를 많이 보았습니다. 카페, 편의점, 밀키트, 애견간식, 인쇄물 등 많은 점포를 보
았습니다. 하지만 과연 이 사업이 매출이 많이 나올까?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임대료, 렌탈료, 유지비 등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세요? 저는 현재 무인점포 창업에 의문이 많이 들어 오늘 해당 글을 작성해 봅니다.

편의점 무인점포창업을 한편으로 많이 고민을 해봤습니다.
편의점 사업은 나쁘지 않다고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들린다고 하는데.
저는 인건비 감소가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모 브랜드 편의점은 CCTV도 강화되어서 좋아졌다고 많이들 하는데.
이 또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부분으로 보면 보안이 많이 걱정된다고 생각합니다. 창업비도 많이 줄어든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무인점포는 조금 멀었다고 바라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도난 부분이 가장 크게 여겨지는 건 가장 큰 이슈가 많이 나와서 그런지 소상공인에게 많은 피해를 끼치지 않나 생각합니다. 도난 자체가 소상공인에게 가장 큰 피해가 있지 않나라는 의견이 듭니다. 요 근래엔 10대부터 범죄를 저지르다 보니 우리 업주님들 입장에선 불안한 감이 크지 않을까 라는 걱정이 됩니다.

최근 브랜드 무인점포창업이 성황 하다 보니. 우리 창업준비자 사장님들도 한 번씩 고민을 해보시면서 비교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9년도 208개 매장에서 현재는 2000개 이상 달하는 창업이 되다 보니. 현재 많은 점포수가 나오는 걸 보면
한번쯤은 고민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까진 보수적으로 바라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예비창업자 사장님 현재 운영 중인 사업자 님들의 사업을 저는 전폭적으로 응원하며 같은 동반 성장을 응원합니다.
저 또한 포스팅하면서 제 개인적인 의견 생각을 끄적이면서 제 한 편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의견이 저에겐 가장 큰 소통이며, 궁금하신 프랜차이즈 업종 댓글 남겨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며 같이 소통하도록 이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프랜차이즈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알고있는 브랜드 엽떡밀키트 분석  (0) 2023.01.01